광주 장애인 콜택시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 장애인 콜택시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콜택시는 교통약자들에게 편한 교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역시마다 지자체바다 운영이 되고 있으며 이름도 다르게 불리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조건과 이용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세부적인사항 각 지역별로 확인을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반적인 장애인 콜택시 이용방법을 알아보고 광주광역시에서는 어떻게 이용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증명서를 제출하고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가입을 해야합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가 정해져 있습니다.

 

-뇌병변 3급 임산부와 장애인 1, 2급 또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2, 1급 입니다.

-뇌병변 그리고 보행에 문제가 있는 장애인

위 내용으로 나뉘어 집니다. 또한 탑승시 동승자가 필요한 사항이 있다고 하니 이부분도 각 지자체를 통해서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장애인 콜택시의 경우 통합된 전화번호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또한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방식이 다르기때문에 연락을 해보시고 해당이 없다면 지자체로 연결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통합 콜센터 연락처는 1641 번입니다. 해당지역 장애인콜을 말씀하시면 각 콜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해당되는 지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제 광주 장애인 콜택시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광주에 경우에는 새빛콜이라는 이름으로 장애인 콜택시가 운행되어 지고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해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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